내일배움캠프 2주차 의 시작으로

자바 스크립트 기본 문법에 해당하는 강의를 지급받았다.

 

 

어떻게 웹페이지 제작 과제가 끝난 이후에 

'기본문법' 강의를 지급하는것이지? 

 

라고 생각할 뻔 했으나,

웹페이지 제작 과제는 어디까지나

사전캠프 중,  [웹개발 종합반] 강의를 들은 사람들에 한해서만 진행된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본격적인 내일배움캠프의 학습은 이제부터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주요 학습 내용은 

자바 스크립트 이론과 기초 문법이다. 

 

대부분은 사전 캠프를 진행하며

생활코딩 << 에서 학습한 내용과, 웹개발 종합반에서 이미 선행 학습한 부분이다.

 

복습하는 마음으로 학습을 진행 했는데, 

 

역시 처음 배울 때에 비해서, 훨씬 이해가 잘 되고

 

아아... 이것이 ,  "복습 " 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순조로웠던 학습에 문제가 발생했다. 

숙제 중, 반복문, 조건문 연습하기 라는 부제로 올라온 내용은

킹양 갓하기

음양 더하기로,  N일차 사전캠프에서 선행학습한 적이 있는 알고리즘 퀴즈 !

 

 

자신만만하게 

코드 초기화 버튼을 냅다 누르고 문제를 읽기 시작했는데 

 

...어? 

가 되어버린 것이다.

 

TIL 까지 작성하며 되새겼던 문제를 불과 2주 만에 잊어버리는 문제가 발생 !!

 

결국 , 강의에 포함되어있는 문제 풀이 영상을 보고 풀었고,

이후 과거의 내가 작성한 코드를 확인 해 보았다.

 

function solution(absolutes, signs) {
    var nn = [];
    var answer = 0;
    for ( var i = 0; i < absolutes.length; i++) {
     if ( signs[i] == false) {
         nn.push(absolutes[i] * -1)
     } else nn.push(absolutes[i] * 1)
    } 
    for ( var i = 0; i < nn.length ; i++) {
        answer += nn[i] 
    }
    return answer;

과거의 풀이 초안은 지금 보더라도 굉장히 지저분하고

불필요한 요소가 많이 들어 있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어떻게든 풀었다는 것.

 

 

function solution(absolutes, signs) {
    var answer = 0;
    for(var i = 0; i < signs.length ; i++) {
    answer = signs[i] === true ? answer+absolutes[i] : answer-absolutes[i]
    }
    return answer;
}

 

막상 풀이를 보고나니,

기억이 난다... 라기 보다는,  막혔던 혈이 뚫린듯한 느낌으로  빠르게 풀어낼 수 있었다.

 

이것또한 복습의 효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래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는 하루를 마무리 하는과정에서

이미 풀었던 지난 알고리즘 문제를 한번더 풀이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일배움캠프] 24.08.14 TIL  (0) 2024.08.14
[내일배움캠프] 24.08.13 TIL  (0) 2024.08.13
[내일배움캠프] 24.08.09 TIL  (0) 2024.08.09
[내일배움캠프] 24.08.08 TIL  (0) 2024.08.08
[내일배움캠프] 24.08.07 TIL  (0) 2024.08.0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