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로 이루어진 간단한(?) 로그라이크 게임을 만드는 과제가 주어졌다.

 

 

완성 예시 )

이런걸..?

 

 

이제 막 문법을 배웠는데 게임을 만들라구요?!

 

 

 

????

 

 

물론, 스켈레톤 코드가 제공된다고 해도 분명 쉬운 과제는 아니다.

실행이 가능할 정도의 뼈대만 구성이 되어 있었고, 나머지는 전부 직접 만들어야한다.

 

 

 

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템플릿이 주어지지만,

적정선 내에서는 일부 기능을 포기한다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계획 !

계획만 그럴싸 하면 어떻게든 진행될 것이다..

 

1. 컨셉

우선 컨셉을 잡아보기로 했다.  (코딩에 바로 들어가기가 두렵다)

원본 컨셉   <===>    나의 컨셉

게임                             등산

stage                          현재 높이

monster                      등산로

공격, 공격력          등반, 등산력...?!

 

나름 그럴싸한, 식상하지 않은 컨셉이라고 생각한다.

 

 

 

2. 목표

본인은 현재 도전 ! 코스로 올려치기가 되어있는 상태로,

일반 코스와 비교해서 추가적인 기능을 구현해야 하는 상태이다.

 

 

 cmd로 실행하면, 왜 인지 폰트가 상당히 낡아지는

 

오늘은 간단하게(?) 텍스트를 정리하고,

가장 핵심 목표인 추가 스킬에 대해 구상을 해 보았다.

추가로 오류가 날 확률이 적다고 판단되어지는 부분은 우선적으로 구현을 해 보았다.

 

1. 등반하기 -> 일반 공격이다.   간단하게 공격력 만큼의 피해를 주는것에 더해서..

공격력에 배율을 곱해서 최대 데미지 개념을 만들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

잘 모르겠지만, 일단 의도대로 작동하고 있다 !

 

2. 축지법 !   ->  회피와 공격을 동시에

성공시, 체력소모 없이 공격이 가능한 스킬이다. 실패한다면 피해를 못주고 맞기만 한다.

일단은 고정확률인 60% (59%인가....?으음...) 로 마무리할 예정이기 때문에

대충 구현을 마친 상태다.

 

 

3. 필살 ! 암벽등반 ! -> 필살 스킬로, 아직은 미구현이다.

아무튼 강한 피해를 입히는데, 중요한건 충전식으로 충전스택이 2일 경우에만 사용이

가능하게 해볼 예정이다. 충전 스택은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랜덤하게 얻을수 있고,

최대 2까지만 쌓을 수 있고, 사용시 2를 소모한다.

 

4. 지름길 개척 :  도망가기 스킬이다.

마찬가지 아직은 미구현으로,

낮은 확률로 성공하여 보상을 모두 얻을지,

그럴싸한 확률로 성공하지만, 클리어 보상이 적어지게 할지 아직 정하진 않았다.

구현..가능 하겠지?

 

 

아직, 초기 단계 이지만, 

 

코딩

좀.. 재미있을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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