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3일차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3일차

HTML 기초

오늘은 인생 최초 '코딩' 이라고 불리것을 직접 해보았다.
비교적 쉬운 언어이기도 하고, 코딩이라고 하기 부끄러운 수준이지만
제로베이스였던 나에게는 코딩에 처음 발을 딛는 역사적인 날이라고 할 수 있다.

 

본문은 배운 내용을 토대로 html로 작성을 해 보았다.

간단히 Hello world 텍스트를 표시하는것 부터 시작하여 <h1> ~ <h6>태그
그리고 <!doctype html>로 시작하여 <head> <body>를 포함하는 보편적인 html의 구성,
이미지와 링크 첨부방법 등등을 배웠다.

사실 위의 텍스트를 적는 와중 문제가 발생했는데, 그것은 텍스트로 표시하고 싶은 <h1>가 태그로 인식되지 않게 하기위해&lt;h1&gt;와 같은 방식으로 적어야 한다는 것이다...

를 쓰는 와중에도 문제가 생겼는데 &lt; 또한 텍스트로 표현하기 위해 <xmp> 태그 란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 결과적으로 xmp 태그를 사용하면 전부 텍스트로 출력이 가능하지만, xmp태그 내의 텍스트들이 폰트가 다른것과
줄바꿈을 기본적으로 포함하고 있다는점도 알게됐다.

xmp내의 폰트 수정도 아무튼 가능하다

시청한 영상은 유튜브- 생활코딩으로 초보자 친화적인 설명이 좋았다.

정말 간단하고 기초적인 내용같지만, 개발자가 되기 위한 성공적인 출발이라는 느낌이 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