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진행상황 ...  물론 맡은 부분만 !

 

 

기능적인 부분은 전부 구현되었다. 어느정도 UI 의 변화도 있었다.

 

 

index.js 에 만들었던 상점 부분의 코드가 전부 빠지고

div 뼈대만 남게 되었다.

 

 

해당 부분은 game.js에서 채워지도록 작성했다.

초 하드 코딩 상점이 아니게 되었다는 말씀 !

 

 

강화 기능을 추가함에 따라, ★ / ☆ 로 강화 단계를 표기하게 했다.

 

 

 

강화 정보를 MetaData 를 담고 있는 towerEnhance 테이블이 추가되었고, 

 

 

강화 데이터를 포함한 모든 데이터들은 redis에서 관리하고 있다.

 

 

 

 

레디스에 쌓인 데이터를 조회하여 검증 및 데이터 갱신이 이루어진다. 

 

 

 

추가적으로, 타워 클릭 시 메뉴창을 띄워서 

클릭한 타워의 정보를 확인 가능하게 만들고, 

해당 타워의 강화와 판매가 이루어 지도록 했다.

 

또, 해당 타워의 사거리를 원으로 그리면서, 

사거리를 확인함과 동시에 어떤 타워가 클릭된건지 좀 더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만들었다.

 

 

강화버튼을 클릭 하면, 서버로 보내지는 payload 는 해당 타워의 x y 좌표 뿐이며, 

 

해당 타워는 redis 에 저장해놨던 tower 데이터를 긁어와서 해당 좌표의 타워가 있는지 확인하고, 

 

redis의 저장된 타워 배열

저장되어있는 towerType (타워 유형), 좌표, 강화횟수 ( 구매 시 0으로 기록) 를 기반으로 검증이 진행되고, 

 

 

유저의 보유 소지금 또한 서버에서 관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 

강화 시 소모되는 골드 또한 반영이 되도록 했다.

그 결과 리턴하는 패킷

 

 

클라이언트에서는  socket.on , 'response'  로 통해  서버의 패킷을 받는다.

위와 같은 형태로 구매, 판매, 강화가 실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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