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과제 기간엔 과제 외에 뭘 하기가 힘들어서 ! 

TIL 도  온통 과제의 내용이 되어버린다 !

 

 

 

우선, 리팩토링 하고싶은 코드 몇개를 살펴보자.

기존 코드 

 

 

가차 ...또 너야?

 

문제의 원인은

return 하는 메세지에, 랜덤으로 획득한 선수 Name 을 출력하고 싶어서 이다.

 

첫번째 장애물은 createMany 

사용법이 난해해서, 깔끔하게 [{data1,data2 }] 배열로 전달하지 않으면 사용하기가 어렵다.

 

두번째 장애물은 Math.random

랜덤 뽑기의 대상이 된 playerId 와 playerName을 정상적으로 가져와야한다. 

 

세번째 장애물은 accountId 

가차 뽑기의 결과물을 소유하게될 accountId 는 당연히 모든 선수목록 table 에는 없다

 

 

슬프게도, createMany의 반환 결과는 create 로 만들어낸 숫자이기 때문에

거기서 떼 올 수 없다는것

 

 

결국, 가차 과정에서 playerId, playerName, accountId 를 전부 가지고 나온 다음에

 용도에 맞게 다시 쪼개기로 했다.

 

 

 

예시라고 나오는게 이런것 밖에 없어서....

createMany를 원하는대로 사용하기가 어렵다

 

 

 

 

 

map 을 2번 사용해서 각각 쪼개야 하지만, 나름 목적을 달성했고

그렇게 큰 리스크도 아니기에 이렇게 사용하기로 했다.

으음 !

 

문제 2

 

내 수준에서 적당히 기분이 안좋은 코드

 

 

myTeamSearch 라는 동일한 값을 여러번 체크하는데다가 이득도 별로 없는 코드

 

 

일단 가져올 때는 전부 true 로 가져오도록 하자 .

 

 

그래서 일단 map으로 정렬을 하되, 

myTeamSearch 를 여기서 한번 체크해서 false인 경우 일부 결과를 다시 뺏어가버리면 된다 !!

 

 

기능이 잘 작동하는 모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