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에 앞서서, 어제 문제가 됐던 부분을 다시 살펴보자.

 

 

이번에 사용한 방법은, findFirst를 where 까지만 우선 실행해서,

character.userId 를 얻어내는 방법이다.

 

그 다음 한번 더 find 하는 효율적인 작업을 해서, 

Money에 삼항 연산자를 적용하는 방법이다.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만, 조회 한번 하는데 쿼리를 3번이나 불러오는 현상이 목격되었다.

where 로 2번, select 로 한번 불러 오는 듯 하다.

 

 

음...

character.userId 를 참조하는 쉬운 방법이 분명히 있을것 같은데,

상당히 기초적인 것을 놓치고 있는 느낌이다.

그게 아니라면, where 와 select 사이에서 뭔가 해 줄 수 있을것 같은데, 아직 잘 모르겠다.

 

 

 

 

우선 어제 계획한대로, 강의 부터 모두 듣고난 뒤에 

계속해서 과제를 진행해 보았다.

 

 

오늘 진행한 부분은 아이템 관련 부분이다.

 

위의 아이템 생성 API 는, 로그인 없이도 아무나... 만들 수 있으며,

만들어진 아이템은 items에 추가된다. 

 

items 테이블

 

 

 

조회 기능도 만들어 보았다.

마찬가지로 아직 error 잡는 부분 등은 미흡

 

itemId 2의 상세 조회 결과

잘 작동하는 모습 !!

 

오늘 구현한 기능은 많지 않지만, 

강의를 모두 들었기 때문에 다음 주 부터는 조금 더 속도가 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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