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클라이언트 등장?!
하지만, 백엔드 과정이기 때문에 간단한 지식만 배운다.
강의 내용은 위와 같으며,
유니티로 제작된 클라이언트를 서버와 연결하는 법 정도는 알아햐 하기 때문에 편성된 강의이다.
유니티란 뭘까?
게임 개발을 돕기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이 게임을 디자인, 개발, 배포하기 위한 기능과 도구를 제공하여
클라이언트 개발에 필요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주는게임 개발 엔진이다 !
유니티는 Object 단위로 작업이 진행되며,
Object 의 다양한 설정을 손 쉽게 적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모든 기능 하나하나마다 코딩 필요가 사라진 것이다.
특히, 게임 개발 엔진인 만큼
위에서 보는 것 처럼 충돌에 관련된 기능이나 움직임 (운동) 에 관련된 내용들이
많이 내장이 되어있다.
강의에서는 대단한 코딩 없이 이러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핑퐁 게임을 만드는것을 알려주었다.
...처음해보면 다 신기하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내용인
클라이언트 <> 서버 간의 TCP 통신을 연결하는 부분인데,
이 과정은 비교적 간략하게 알려주었기 때문에, 아직 이해가 덜 되었다.
서버 파일도 통째로 주고, 후딱 끝나버린 강의